지난 한방축제 인기 상품, 25여 개의 부스에서 함께 운영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대구약령시 한방테마장터’는 ‘건강나누기 사랑더하기’란 주제로 한방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한방 볼거리와 국산 한약재, 약령시의 대표 한방식품, 한방약차, 한방화장품, 한방서적 등을 20% ∼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항암효과가 뛰어난 와송을 원가 50%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행사기간 중 올해 대학수능 수험생들에게는 수험표를 지참하여 행사에 참여하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사람이 병원균으로 분장하여 여기에 한방주머니를 던져 맞추는 참여행사인 ‘못된 병원균 물리치기’ 3대 한약의 으뜸인 ‘한방 공진단 만들기’ 등 다양하고 재미난 참여행사도 진행하며, 이번행사로 인한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으로 따스한 겨울나기의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그리고, 지난 한방축제 기간에 인기가 있었던 ‘사상체질별 한방약차’, ‘인산튀김, 더덕튀김, 마죽 등 멋거리’ ‘석곡, 와송 등 한약나누기’ 등 25여 개의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대구시 홍석준 첨단의료산업국장은 “대구약령시는 안전한 한약재의 유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이번 한방테마장터에 많이 참여하여 한방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360여 년 전통의 대구약령시를 더욱 사랑하고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약령시 장터는 매년 봄에 열리는 약령시한방문화축제와 더불어 가을에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향후에는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출처: 대구광역시청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