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성공창업비법…“39년 외식 창업 노하우 전수”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주식회사(www.wonandwon.co.kr)’가 초보 외식창업자와 업종전환자를 대상으로 20일 오후 3시 강남역에서 ‘성공창업특강’을 실시한다.

▲ 원앤원주식회사가 초보 외식창업자와 업종전환자를 대상으로 성공창업특강을 실시한다.(사진제공: 원앤원)

성공창업특강은 최기만 원앤원(주)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이 15년 동안 외식 업계에서 생생하게 경험한 사례와 이론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변화가 빠른 외식시장의 최근 트렌드, 개인 창업의 준비와 어려움, 상권 및 입지분석 비법, 프랜차이즈 사업 특성과 본부선정 시 유의사항, 7가지 성공창업 비법 등 외식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청계8가 황학동의 작고 소박한 보쌈집으로 시작, ‘원할머니보쌈·족발’을 국내 대표 보쌈 브랜드로 키우고, 제2브랜드 ‘박가부대찌개’, ‘족발중심’, ‘모리샤브’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원앤원주식회사’의 39년 외식사업 전문 노하우를 더한다.

최기만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은 “정년 단축과 조기퇴직으로 외식 창업자가 늘고 있지만, 자영업자 70%가 5년 안에 문을 닫는다. 이는 준비 없는 창업이 가장 큰 이유”라며, “40여년 동안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쌓은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전수,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교육의 목표”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앤원주식회사’ 홈페이지(www.wonandwon.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3408-2000)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필수.

한편, 원앤원(주)는 다음주 25일(화) 서울과 27일(목) 부산에서도 실시한다. 25일 교육은 실전 체험형으로 진행, 원앤원(주) 서울사무소 푸드아카데미와 직영점에서 참가자가 직접 조리과정, 메뉴시식, 매장운영 등을 생생하게 체험함으로써 현장 운영 체계를 이해하고 매장운영 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처: 원앤원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