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일자리페어와 상생협력 경연대회 진행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며 한국외식업중앙회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160개 농식품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9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2008년 코리아푸드 엑스포로 시작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이번 식품대전은 ‘식품산업, 대한민국을 넓히다’는 슬로건으로 총 6개 전시관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우선 IT 기술과 융합한 미래식품산업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보여주고 최첨단 식품 가전을 확인할 수 있는 미래식품산업관과 이밖에 수출기업관, 수출홍보관, 식품R&D관 등이 운영된다.

또한 1~2일에는 참가 기업 등 식품업계 관계자와 국내외 바이어의 비즈니스데이를 운영하며,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와 상생협력 우수사례 경연대회도 개최된다.

올해 식품대전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로는 9월 2일 ‘국내 농식품의 해외시장 신수요 창출 전략’과 ‘식품산업 뉴 패러다임’을 주제로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며, 9월 3일에는 조성주 셰프, 이욱정 PD와 함께 ‘맛있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koreafoodshow.com]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