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 개최한 ‘쌀 문화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개막식 진행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함께 개최한 ‘쌀 문화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개막식이 지난 11월 22일(토) 11시에 농업박물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농림축산부장관상을 받은 대상 수상자 3명을 비롯하여 부문별 수상자 30명과 가족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2012년부터 실시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쌀 문화 공모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하여 밥 문화를 확산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대국민 공모전이다.

▲ 제3회 쌀 문화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농협중앙회)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쌀 사랑 어린이 글’, ‘쌀 사랑 어린이 그림 잔치’, ‘쌀 사랑 사진이야기 공모전’ 부문으로 진행되어 총 4천 점에 가까운 작품이 응모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렇게 접수된 4천여 점의 작품 중, 각 부문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쌀 사랑 어린이 글 잔치’ 부문, ‘쌀 사랑 어린이 그림 잔치’ 부문, ‘쌀 사랑 사진 이야기 공모전’ 부문에서 대상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동상, 입선으로 나뉘어 총 211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그림부문에 < 농부의 정성(변재원, 대구 동일초 6학년) >이 선정되었으며, 산문부문에 < 웃음의 보약, 쌀밥(이정은, 화성 동화초 4학년) >, 동시부문에 < 식판에 밥에는(김지헌, 포항 달전초 4학년) >, 사진부문에 < 삼남매와 함께 송편 만들기(최승관) >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최종 33명의 수상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비롯해 농촌사랑상품권 등 푸짐한 부상이 수여되었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11월 22일(토)부터 26일(수)까지 농협중앙회 본관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추후 서울정부청사와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출처: 농협중앙회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