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당일 전국 대체로 맑고 기온 평년 수준…

기상청이 설 연휴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의 기상전망을 발표했다.

설 연휴 하루 전인 26일(목)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늦은 밤에는 중부 서해안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리기 시작해 설 연휴 첫날인 27일(금) 새벽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27일(금) 이른 새벽~아침에는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고, 새벽~오전에는 기온이 상대적으로 높은 충청이남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며 특히 기온이 낮은 중부 내륙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7일(금) 낮부터 28일(토) 아침 사이에는 기압골 후면을 따라 한반도 상공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하강하겠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붙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귀성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설날 당일인 28일(토) 우리나라는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기온도 평년 수준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29일(일) 낮에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전라남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남부지방으로 비가 차차 확대될 전망이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월)에는 남해상 부근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 제주도, 강원영동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특히 강원영동지방에는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