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청 앞

[▲ 톱니바퀴 클릭 후 1080p 고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7일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서울 중구청 앞에서 회원 및 직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중구청 무료직업소개소 행정처분 취소 촉구집회를 열었다.

그동안 골목상권을 지켜오며, 지역경제와 내수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해왔던 외식업 종사자들은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직격탄을 맞아 생존절벽에 내몰려 있다.

이에 구인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 종사자들에게 원활한 구인 여건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달성하는데, 비영리법인이 적극 참여하는 모범을 보이고자 중앙회 자체예산을 투입해 전국 104곳의 무료직업소개소를 운영해 왔다.

하지만 관리 감독기관인 중구청은 부당한 ‘사업정지 행정처분’을 내리는 이해할 수 없는 조치를 자행하고 있다. 이는 서민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경영에 도움이 되는 공익적 ‘일자리 창출’ 이라는 정부 정책에 이반될 뿐이다.

▲ 사진 = 정희수 기자

오늘 한국외식업중앙회의 ‘행정처분 취소 촉구집회’는 단순히 중앙회의 이익을 대변 하고자 함이 아니라, 생존절벽에 내몰리고 있는 서민 자영업자, 소상공인, 외식인들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한 절박한 행동이다.

이에 한국외식업중앙회의 무료직업소개소에 대한 사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행정처분의 ‘과도한 법 집행의 부당함’을 적시하며, 즉각 행정처분을 취소하기를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집회를 마치고 중앙회 임원들은 서민외식업주와 190만 종사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중구청의 행정처분 취소를 위한 중앙회의 의견서를 전달했다.

 

▲ 중앙회 의견서 전달 / 사진 = 정희수 기자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