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이자 자유한국당 간사 의원과 간담회

한국외식업중앙회(중앙회장 제갈창균)는 최근 정치권의 음식점업 근로특례업종 제외 움직임과 관련하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야 간사 간담회를 잇따라 열고 업계 의견을 전달하고 존치를 강력히 피력했다.

중앙회는 9월 4일 환노위 더불어민주당 간사 한정애 의원과 간담회를 통해 음식점업 근로시간특례업종 존치와 무료직업소개소 설치운영 기준 완화를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정환 사무총장은 "음식업은 근로시간특례업종에서 반드시 존치해야 한다"고 전제하면서 "여야 합의로 존치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정책적인 지원이나 단계적인 시행 등의 외식업자영업자들이 감당할 수 있는 터울을 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중앙회가 매년 100만명 이상 취업을 시키고 있는 무료직업소개소와 관련해 설치 운영 기준을 완화하는 직업안정법 시행규칙 개정과 관련해 고용노동부 김영주 장관에게 중앙회 요구사항을 전달해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이어 9월 5일에는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임이자 자유한국당 간사 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음식점업 근로특례업종 제외 시 외식업이 처할 영향 등을 설명하고 존치 필요성과 업계 입장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해 임이자 의원은 관련 사안을 면밀히 검토해 음식점업에 피해가 없도록 대토론회와 실태조사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