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맛집 빠네크레마, 유니크한 조리법과 스타일로 인기'

언제나 사람들로 꽉 차는 대학로에는 다양한 맛집과 볼만한 즐길 거리가 많다. 대학로에는 데이트를 즐기고 연극을 보러 오는 연인들의 배를 채워줄 맛집들로 가득하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가 된 것이 파스타이다. 이탈리아 음식으로 기억되지만 우리 일상에서 가볍게 한끼 해결하는데 익숙한 메뉴가 된 파스타. 그 일상이 된 파스타 중에서도 유독 특별한 조리법과 스타일로 주목 받는 대학로맛집 ‘빠네크레마’가 있다.

실내에 들어서면 깔끔한 모던 인테리어와 마치 저녁에는 와인을 곁들이는 근사한 저녁식사도 어울린다. 조명과 가구배치 등 실내 디자인이 차분하고 아늑한 느낌이어서 입소문을 타고 오는 커플들도 많고 대학로에서 소개팅 하기에 좋은 최적의 명소로도 각광 받고 있는 추세이다.

유명 맛집에는 그 매장이 대표하는 메뉴가 있게 마련인데, 이 집의 단연 으뜸 메뉴는 가게 이름과 같은 이름으로 빵 속에 크림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인 ‘빠네크레마’와 토마토소스로 된 홍합찜 파스타이다. 토마토 홍합찜 파스타는 먼저 냄비안에 홍합찜을 맛있게 먹은 후, 고체 연료에 은근히 끓고 있는 냄비에 직접 파스타면을 넣어 테이블에서 즉석으로 3분동안 끓여먹으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한 토마토 파스타를 바로 맛볼 수 있다. 싱싱한 홍합으로만 제공하기 때문에 매일 10인분 한정판매 메뉴라 인기다.

▲ 최고 인기메뉴인 빵 속에 크림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 ‘빠네크레마’

이태리 현지의 화덕피자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여러 종류의 파스타와 신선한 재료의 샐러드가 기막힌 조화를 선보이며 각 연령대별 입맛을 모조리 사로잡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로 명물이다. 한번 찾아간 손님들은 반드시 다시 방문할 정도로 맛과 친절함이 뛰어나 호평을 받고 있다. 가격대비 음식의 양도 푸짐하여 대학로에 데이트하러 나온 연인들이나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은 명소이다.

한편, 2층에 있는 빠네크레마 창가에서 바라보는 대학로 주변에 가로수가 있는 나무들이 줄지어 있어 식사를 하면서 내려다보이는 가을날 거리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113번지 2층

- 문의 및 예약 : 02-553-1220

출처: 빠네크레마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