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외식업중앙회 관악구지회(지회장 김계수)는 2019년 5월 20일(월) 09:30 ~ 15:00까지 관악보건소 6층 소회의실에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 및 교육에 참석하였다.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보건소장, 위생과장, 김계수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악구지회 직원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였고 법정 교육 4시간을 수료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소비자식품감시원의 임무 및 활동 요령, 식품안전관리정책방향 및 주요시책, 지역식품안전관련 현안사항 및 대책, 업종별.분야별 식품위생감시 기본요령 등을 교육 받았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접객업을 하는 자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의 계도에 관한 사항, 식품감시원이 행하는 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 지원,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 이행여부 확인 지원 등 2년의 임기동안 위촉기관의 관할 구역 내에서 활동을 하여야 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내 부정.불량식품 추방에 최선을 다해 국민에게 보다 안전한 식품공급, 식품선택의 기회 제공에 힘써달라고 당부 하는 한편,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 유지 및 선진음식문화 정착과 함께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강화 등 실직적인 행정지원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