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단장 손무호), 인천공항 식당가 견학

▲ 사진 = 아워홈 인천공항 선진외식시스템 벤치마킹 / 한국외식업중앙회

  음식주문에서 고객응대, 식자재 재고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선진 푸드테크 시스템이 골목식당에도 도입될 길이 열린다.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 상생협력추진단은 12일, (주)아워홈의 인천공항 식당가를 방문하여 선진화된 푸드테크 시스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차원에서 실시된 이번 견학행사에서, 푸드테크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기시간과 최소대기 메뉴 등을 알려주는 키오스크 무인주문, 메뉴별 판매수량에 따라 최적의 식자재 발주량을 예측하는 발주 및 재고관리 시스템은 참석자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중견식당을 직접 운영하는 외식업중앙회 회장단은 시스템을 일일이 체험해보면서 큰 관심을 보였으며, (주)아워홈은 향후 외식업중앙회 회원식당과 중소자영업식당에게 시스템 노하우를 공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손무호 상생협력추진단장은 “오늘 견학은 골목식당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다.”면서 “대기업의 선진 경영 시스템을 벤치마킹한다면 운영과 인력난에 시달리는 중소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음식업 관련 대기업과 상생협약을 맺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 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은 오는 19일 상생협력 회원 외식사업 대기업을 대상으로 2차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 사진 = 손무호 상생협력 추진단장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