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강식 회장, '회원을 위해 헌신하는 단체로 거듭나야해'

2023년 한국외식업중앙회 임원 워크숍 ⓒ한국외식신문

한국외식업중앙회(이하 중앙회)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제주시 연동 노연로에 위치한 메종글래드 호텔 2층에서 '2023년 조직 안정관리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임원의 필수 기본역량 습득을 통해 조직 안정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리더십과 조직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중앙회 전강식 회장을 비롯한 초선 임원 84명 등 총 107명이 참석했다.

전강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은 중앙회 임원이라면 누구나 받아야 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초임 회장님과 지부장님들이 올바른 업무 수행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코로나19 사태에 이은 경기 불황으로 외식업계는 또 다른 생존 위기에 직면했다"며 "이제는 우리 조직이 하나로 뭉쳐 회원을 위해 헌신하는 단체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체 발전의 방향에 대해 강의하는 외식업중앙회 전강식 회장 ⓒ한국외식신문
단체 발전의 방향에 대해 강의하는 외식업중앙회 전강식 회장 ⓒ한국외식신문

워크숍 첫째 날 교육은 전강식 중앙회장의 '단체 발전의 방향'에 이어 이승환 정책자문단장의 '리더의 역할 및 자세, 조직 역량 강화방안', 신정철 사무총장의 '단체기능과 조직관리' 가 이어졌다.

둘째 날 교육은 중앙회 행정과 실무를 바탕으로한 교육이 진행됐다. 정해균 상임부회장의 '조직 운영 효율화 방안'을 시작으로, 조박래 경영지원국장의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운영 매뉴얼', 박명주 감사국장의 '감사규정 및 실무사례', 김진홍 충북지회장의 '정도경영 및 조직 발전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 외식가족공제회 강대명 부이사장의 '공제회 현황 및 발전방향' 등의 교육과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임원 워크숍 단체사진 ⓒ한국외식신문
임원 워크숍 단체사진 ⓒ한국외식신문

한편 중앙회는 회원과 조직 단합을 위한 교육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윤리적이고 투명한 조직 운영을 위해 감사를 주기적으로 실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