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2개월간 샐러드와 연관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2위), 와인(5위), 맥주(7위) 등의 주류 상품이 최상위권에 올라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Top 2 상품 중 가공란은 1위 자리를 지켰으나 2위였던 닭가슴살은 소주에 밀려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주류와의 연관 구매 빈도가 늘면서 심야 시간대(오후 10시~새벽 1시)의 샐러드 매출 또한 동기간 29.4% 크게 늘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p 이상 높은 수치다.

GS25는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일반 안주류 대비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과 안주로 대용 가능한 치킨, 과일 등의 샐러드 구성 특징 등을 주요 요인으로 설명했다.

GS25는 안주형 콘셉트를 적용한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기능성 한 끼를 넘어 안주로 활용되는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기획한 첫 안주형 샐러드 상품이다.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는 갈비 양념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잘게 자른 모차렐라 눈꽃 치즈, 신선한 채소, 저칼로리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함께 쌈으로 활용 가능한 만두피 7장으로 구성됐다. 만두피 7장으로 7개의 쌈을 만들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한 잔당 한 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MD의 기획 의도가 배경이 됐다.

정시현 GS25 샐러드 MD는 “편의점 샐러드가 기능성 한 끼를 넘어 건강한 안주로 부각되는 소비 트렌드가 확인됐다”며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시작으로 안주형 샐러드를 확대하며 편의점 샐러드 시장을 키워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