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9개 카드사로 1만원 이상 결제시 다양한 형태로 혜택 제공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음식점 ⓒ한국외식신문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음식점 ⓒ한국외식신문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원 이상 카드 결제할 경우 1회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감독원, 국내 9개카드사, 여신굼융회 등 과 함께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해당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안은 민생경제 안정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착한가격업소가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착한가격업소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 원 이상 카드결제 시 1회당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월별 할인 혜택 제공횟수 등은 카드사별로 상이(카드사별 2월 중 계획 확정 예정)하다. 

지난해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볼 수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국내 9개 카드사로 확대됐다.

각 카드사는 2월이후 캐시백과 청구할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해당 내용은 카드사별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착한가격업소 24개 업소에 1개 업소당 400만 원 한도로 간판·집기 비품 교체 및 수리 등을,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는 착한가격업소 이요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행정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