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Pixabay

따뜻한 햇살, 푸르른 하늘, 향긋한 바다향과 시원한 바람, 가는곳마다 저마다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자연경관까지 이 모든것을 가진 곳 '제주', 세계 유수의 휴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제주도는 가족여행지로 완벽하다.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다양한 이곳에서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가족여행객을 위한 제주의 명소들을 알아보자.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어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곳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제주 바다의 수중 세계를 재현하고 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의 하이라이트인 초대형 수족관(약 5000톤 규모)에는 상어, 가오리, 초대형 거북이, 그루퍼 등 다양한 종류의 바다생물들이 살고있다. 매일 아쿠아리스트가 가오리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과 해녀의 공연을 볼수 있다.

 

성산일출봉

해발 180m인 성산 일출봉은 약 5,000년 전 제주도 수많은 분화구 중에서는 드물게 바닷속에서 수중폭발한 화산체이다.  일출봉 정상에는 지름 600m, 바닥면의 높이 해발 90m에 면적이 214,400㎡(성산일출봉 분화구의 면적)나 되는 분화구가 자리한다. 예로부터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광경은 영주10경(제주의 경승지) 중에서 으뜸이라 하였다. 넘실대는 푸른 바다 저편 수평선에서 이글거리며 솟아오르는 일출은 온 바다를 물들이고 보는 이의 마음까지도 붙잡아 놓으며 보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감탄케 한다.

▲ 이미지 = Pixabay

 

제주 오설록 녹차박물관

아모레퍼시픽이 차와 한국 전통차 문화를 소개하고, 널리 보급하고자 2001년 개관한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이다. 제주도 한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24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관광객들이 앞 다퉈 올라가는 전망대에서는 서광다원의 차밭이 한 눈에 들어온다. 차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음료, 아이스크림, 빵 등)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또한 인기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