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시, 코리아키친 부산’ 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알리고 미식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2018.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벡스코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부산음식홍보관, 건강테마관, 월드할랄푸드관 및 부산식품기업관 등 400여개의 부스에 다양한 전시행사와 더불어 부산음식의 향토음식과 조선통신사 해신제 음식과 송별연 음식을 재연하여 스토리텔링하여 전시하고 최근 남북교류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북한음식관도 선보인다.

또한, 부산 우수식품 제조업소 판로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와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을 위하여 식품 관련 중소기업, 음식점 특화 맞춤형 일자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식품기업관 및 기자재관 유치를 통하여 사후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하는 등 부산 우수식품 육성지원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부산시민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타셰프(여경례, 미카엘, 이원일 )와 함께 하는 라이브 쿠킹쇼를 진행하고 특히,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를 초청하여 우리 부산의 음식명장과 함께하는 부산의 향토음식에 얽힌 이야기와 미식도시로서의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푸드 콘서트를 개최한다.

특히, 조리경연대회가 부대행사로 개최되어 현장에서 전문가와 조리를 전공하는 학생들의 생동감있는 요리를 직접 즐길 수 있고 참관객 누구나가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한 커피 컵 테이스팅 대회를 개최한다.

그리고, 10월 18일(목) 부터 24일(수)까지는 부산시내 유명 맛집 181개 업소에서 특별할인 행사인 푸드스트리트페스티벌도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bife.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2018. 부산국제음식박람회’는 올해로 15회째 개최된다. 박람회 참여업체와 관람객간의 상호활동을 통해 「맛있는 도시, 코리아키친 부산」으로의 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등 미식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부산의 음식산업을 활성화하는 등 관련영업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지회(051-863-0300)로 문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