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이해와 참여를 위한 소통의자리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7일 서울역 삼경문화센터 5층에서 2019년 외식산업 육성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자체와 외식관련 협회·단체 및 외식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외식산업 육성 정책 및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참여율을 제고하고자 추진되었다.

외식산업 육성사업의 주요 안건은 식재료 공동구매 초직화 지원, 외식업체 육성자금 지원, 외식 식재료 사이버 포스몰, 외식기업 해외진출 지원, 외식관련 정보사업 제공으로 구성되었다.

우선 외식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와 육성자금을 지원하고 식재료 사이버 포스몰,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을 실행 한다.

또한 외식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해외진출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 외식기업 해외진출 워크샵, 국내초청 해외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한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외식산업 육성을 위해 외식업 경기전망지수, 외식업 경영실태 조사,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현황 조사, 국내외 외식트렌드 전망,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해외진출 주요국 프랜차이즈 법률조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덕호 녹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앞으로도 정부, 지차체, 외식사업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장을 통해 정책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불황 속 어려운 외식업주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