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50만 채식 문화인들의 축제

서울시는 5월 18일 서울 혁신파크에서 제 6회 비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내 채식 문화 인구 150만 명. 동물과 환경, 그리고 건강한 나를 위한 채식 라이프를 선보이는 채식인들의 축제 ‘비건페스티벌(Vegan Festival)’이 5월 18일(토) 하루 동안 은평구 불광동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다.

올해 6회 째인 국내 비건페스티벌의 주제는 ‘모두의 비건, 모두의 지구’이다. 환경을 생각하고, 동물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삶을 좀 더 많은 시민들과 영유할 수 있도록 채식의 의미와 재미, 이색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총 80여 개의 부스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비건 먹거리와 제품 등 다양한 비건 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비건 문화를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시식을 하기 위해서는 접시, 수저, 젓가락 등 개인 식기와 텀블러를 지참해야 한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비건페스티벌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적 제안이자, 동물 복지를 전제로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자’는 시민들의 축제”라며 비건페스티벌이 서울시의 대표적인 시민 축제 중 하나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외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